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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팜뉴트리션(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란 팜뉴트리션 쇼핑몰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몰”이란 회사가 이용자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 사이트와 그 시스템을 기초로 한 제휴사이트를 통칭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운영주체인 사업자의 의미를 겸하기도 합니다.
③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정회원, 준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정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약국을 개설한 대표약사만 가능합니다. “정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재화 및 용역의 구매가 가능하다.
⑤ “준회원” 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약사만 가능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정보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할 수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회원번호 (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비밀번호 (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운영자: 몰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서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이하 " 회원 거래규정 " 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몰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이 정하는 업무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기존 정회원약국과 네이버지도 상 직선거리 300m 이내 위치한 경우.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300m 이내에 기존 정회원약국의 양해를 획득한 경우
- 300m 이내에 기존 정회원약국이 최근 6개월간 총 주문금액 50만원 이하인 경우
- 기존 정회원이 이전 개업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가입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④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를 통하여 관련 사항을 수정하고,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회사로 송부하셔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몰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회원구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 구매대금의 결제가 지연되거나 신용카드, 구매카드 등의 대금연체, 한도초과, 도난분실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결제가 되지 않거나 그런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몰에 등재된 상품 및 용역을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상품 및 용역의 가격을 제3자에게 노출하는 경우
③ 최근 2년 이상 몰을 통하여 상품 구매가 없는 경우
④ 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여타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사이트 예: 쇼핑몰, 블로그, 카페, 통신판매, 각종 SNS 등)
⑤ 가입 시 안내된 거래기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안내된 지정판매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
⑥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약국이 아닌 비회원 약국으로 물품을 공급하여 판매하는 경우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5일 전에 미승인된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 단, 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6. 제7조 4항 및 6항을 한번이라도 위반한 경우
7. 제7조 5항을 위반하고, 2회 이상 시정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자격상실의사를 통보합니다. 회원의 자격은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상실됩니다. 회사의 판단으로 이용계약이 상실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판단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상품구매)
① 주문방식
몰에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은 인터넷 등 전자주문시스템을 통한 구매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대금결제
1.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대금 결제는 신용카드, 기타 몰이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이 인정하는 금융회사의 신용카드 (또는 구매카드), 가상계좌 등으로 결제하는 경우에 회원의 구매대금 결제 목적에 한하여 몰은 회원의 결제 정보를 공유하고, 국가에서 인정하는 VAN(부가가치통신망)사 또는 해당 금융회사에 제공하며 회원을 대리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 배송
1. 평일 오후 3시까지 주문한 상품은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휴 등의 사유로 인하여 주문량이 폭주하거나 회사 또는 물류업체의 단순 실수로 인한 오배송의 경우에는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휴일 등으로 인한 배송회사의 휴무나 기상이변 천재지변, 도로 상황의 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거나 상품의 품절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2. 배송은 회원가입시 기재한 정회원의 약국주소로만 배송합니다.
3. 10만원 이상 주문시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④ 반품 및 교품
1.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등은 반품 또는 교품을 요청할 수 없으며,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또는 교품의 경우는 회원이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2. 폐업시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완제품에 한해 반품이 가능하며, 회원이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3. 반품이나 교품의 귀책사유가 배송업체나 회사에게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반품 또는 교품을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 경우 왕복 배송비 및 기타 필요 경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4. 관계당국의 회수·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택배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구매 후 6 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 및 교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이 경우에도 일부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반품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6. 제1항 및 2항에 의거하여 반품을 하는 경우, 회사는 반품상품 수령 시 반품완료 처리하고, 회원에게 해당금액을 계좌로 송금합니다.
⑤ 구매한 상품의 재고관리 및 유효기간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대량 구매에 의한 재고 누적 또는 판매부진에 따른 유효기간 임박·경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반품에 대하여 회사는 그 반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세금계산서
1. 회원이 몰을 통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회원은 매입세금계산서를 받을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에게 발행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적인 방식에 의한 발행(전자세금계산서)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은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세금계산서를 전송 받아야 합니다.
3. 회사는 세금계산서의 중복 발행을 피하기 위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회원에게 우편으로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우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②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제조상의 결함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제조물 책임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3(관할법원)
회사가 제공하는 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4조(기타조항 및 특약)
① 몰에 게재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몰을 이용하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팝업광고, 배너광고, 쪽지, SMS, 기타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몰을 통하여 미리 공지 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⑥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몰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⑦ ‘회원’이 위 제7조 4항 및 5항을 위반하여, 지정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 위 제7조의 회원계약해지와 별도로 (거래시부터 적발시까지의) 그 차액 (지정가-판매가)에 판매물량을 곱한 금액의 2배 상당 금원을 ‘회사’에게 위약금으로 배상해야하며 이외의 계약사항을 위반하여 손해를 입을 경우 또한 손해금액의 2배를 손해배상 하여야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0월 03일부터 적용합니다. 
 
 
고객센터. 010-3596-4810 평일 오전 9시~17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